애드센스 광고를 티스토리 본문 우측 상단에 넣어보자

Posted by 콜라조달자
2017. 12. 8. 18:11 블로그/애드센스

애드센스 광고 우측 상단에 광고 넣기.

갈길이 바쁨니다. 블로그를 시작한지 이틀 째, 방문객수가 300명이 넘었습니다. 생각보다 방문객이 많아서 당황스럽네요. 딱히 큰 정보도 없는데 말이죠. 오시는 분들이 유익한 정보 얻어갈 수 있도록 계속계속 업데이트 시켜줘야겠습니다. 


300명도 많은 숫자라 생각하는 상황에서 다소 당황스러운건 아무도 광고를 안눌러주신다는겁니다. 뭐 사실 저도 여기저거 웹서치를 많이 하는편인데도 광고를 눌러봤던 기억은 거의 없습니다. 무엇이 답인지 모를 때는 무조건 검색이죠. 눈 여겨본 블로거분들을 다시 한번 꼼꼼히 살펴봅니다. 역시나 공통적인 부분이 있습니다. 


1. 우측 상단에 광고.

2. 사이드 배너 광고

3. 본문 중간중간에 광고

4. 본문 하단 광고

5. 여러개 배너가 있는 하단에 광고

6. 텐핑 광고.


대략적으로 이정도네요. 우측 상단에 광고부터 시작해보겠습니다. 

먼저 전에 작성했던 광고 삽입 방법에서 다소 수정해야할 부분이 있는데요. 


2017/12/08 - [블로그/애드센스] -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티스토리 블로그에 넣어보자



티스토리 좌측 하단에 위치한 플러그인 클릭해주시구요.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클릭 해주시구요.



전에 상,하단 2개했던 것을 하단으로만 변경을 해주세요. 이유는 이미 상단에 위치한 배너를 우측으로 옮겨야하는데, 수정하지 않고 우측상단에 배너를 삽입하게된다면 글을 가리는 배너가 나오기 때문입니다. 이것 때문에 저도 굉장히 멍때렸네요.




전에 만들어두었던, 상단 광고 코드를 다시 불러와주시구요. 제가 빨간색으로 표기한 코드번호를 복사해주시기 바랍니다. 



우측상단광고.txt


위파일을 다운 받아주시고 [입력] 이라고 기재되어있는 곳에 복사한 코드를 하나씩 넣어주시면됩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좌측에 위치한 HTML / CSS 편집 을 눌러주시구요.




위 화면에서 CTRL + F 를 눌러주시고 article_rep_desc 를 검색해주시기 바랍니다.





article_rep_desc를 찾으셨다면 위쪽 부분에 메모장에 기입했던 코드와 전체 복사를 하셔서 붙여넣기 해주시면 됩니다.

꼭 체크해주셔야할 사항으로는 앞서 설명한 것처럼 플러그인 -> 구글애드센스(반응형)에서 하단 1개로만 수정을 해주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