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패스트부트(fastboot) 스킨 변경

Posted by 콜라조달자
2017. 12. 7. 18:51 블로그/티스토리

티스토리 패스트부트 (fastboot) 스킨 적용


구글 애드센스도 승인메일이 왔겠다. 기분이 좋아 마구 검색을 하구 있습니다. 가끔 스스로가 굉장히 뛰어나다고 착각(?)할때가가 있는데, 또 이럴 땐 참 바보 같습니다. 2~3시간을 쓸데 없이 티스토리 블로그들들을 구경하면서 시간을 보내다보니 문득 생각이 들어서 팔짱을 끼고 곰곰히 생각해봅니다.


'아니, 근데 티스토리 블로그를 잘하시는 분들 대부분 스킨이 비슷한데, 왜 관리자 꾸미기에는 저 스킨이 없지?' 


다시 적절한 키워드를 네이버, 그리고 구글에 검색해봅니다. '티스토리 스킨' , '티스토리 애드센스 스킨' 등등 조합해서 검색하면서 문득 또 다른 생각이 듭니다. 


'여러이유가 있겠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연히 애드센스에 대한 이유가 클텐데, 혹시?'


'애드센스에 적합한 티스토리 스킨' 검색창에 검색해보고 많은 분들의 블로그를 보니 'fastboot' 라는 스킨이 있었네요. 여러 블로거분들의 포스팅을 보아하니, 애드센스에 적합한 스킨이라는 평이 많습니다.  http://blog.readiz.com/ 를 운영하시는 분이 무료로 스킨을 베포하고 있는데요. 


이 블로그 주인장분의 마인드가 참 멋있습니다.


' 이 스킨의 최대 목표는 모바일 지원이 좋지 않은 티스토리에 널리 퍼져나가서, 티스토리가 더더욱 Awesome한 서비스가 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검색엔진 순위에서 티스토리가 네이버 블로그 등에 밀리고 있는데, 이러한 상황에서도 티스토리가 1등 블로그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 제작중인 스킨입니다. 따라서 스킨이 퍼지기 위해서라도 스킨 적용을 하시는 분께서는 다른 접속자가 자신의 스킨을 어디서 받을 수 있는지 명기하셔야 합니다. footer를 수정하실 때, 특히 이점 지켜주셨으면 합니다. 아무런 대가없이 무료로 베포하고 잇는 스킨인 만큼, 이 부분 만큼은 꼭 지켜주십시오'


http://blog.readiz.com 를 운영하시는 주인장분이 남기신 멘트입니다. 저 굉장히 감사하고,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이 해당 스킨을 사용하실 수 있도록 명시 또 안내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http://blog.readiz.com/214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글을 한번 다 읽어보시는게 좋을 수도 있겠으나, 성격이 급하신 분들이라면 마우스를 계속 내려주십쇼. 



해당 글이 나오면 FastBoot v1.6.2.zip 를 다운 받아주시고 압축을 풀어주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관리자로 들어가지시구요.



좌측 사이드바에 있는 1) 꾸미기 -> 스킨 변경, 2) 스킨등록 + 를 클릭해주세요. 




스킨등록에 우측에 있는 추가 버튼을 클릭해주시구요. 아래와 같이 파일을 추가적으로 열어주시면 됩니다. 




images 폴더를 제외한 파일들을 먼저 등록 해주시고, 추가로 images 폴더에 있는 파일들을 Ctrl + A 버튼 또는 전부 드래그하여 추가해주시면됩니다.




파일들을 전부 추가해주시고 저장을 누르면 스킨명을 입력하시고 저장 버튼을 한번 더 눌러주시면 됩니다.

다시 꾸미기 -> 스킨 변경에 들어가신 후에는 



스킨 보관함을 클릭해주시구요. 본인이 기재한 스킨명을 클릭 후 적용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해결해주셔야할 부분은 반응형 웹이기 때문에 다시한번 꾸미기 -> 모바일로 이동하신 후 아래와 같이 '모바일웹 자동 연결을 사용하지 않습니다'로 변경해주셔야합니다.


 

해당 사항을 해주시지 않으면 모바일웹이 fastboot 스킨으로 적용되지 않으이 이점 꼭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무료로 스킨을 베포하여 많은 분들이 티스토리, 애드센스 최적화 될 수 있게 도움을 주신 Readiz님께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해당 스킨외에도 여러 정보가 많아 공부할 수 있는 정보가 많은 것같으니 자주 방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